2024년 쉐보레 트렉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이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출시 전에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것과 동일한 가격인 최저 2052만 원입니다. 경차도 아니고 소형 SUV인데 2천만 원 초반이라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과 같은 목차로 신형 트랙스 모델을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출시전 가격에 대한 논란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2052만 원으로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었는데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출시되면 실제 가격과 차이가 있을 것이다라는 예측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쉐보레 차량은 정말 2052만 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비슷한 등급의 차량과 가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 2024 트렉스 신형 2052만 원 ~ 2739만 원
- 현대 코나 2537만 원 ~ 3298만 원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2571만 원 ~ 2979만 원
- 현대 베뉴 2130만 원 ~ 2395만 원
- 기아 셀토스 2062만 원~ 2862만 원
트렉스 신형과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각각 1.2 가솔린 터보, 1.35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됩니다. 위 비슷한 등급의 차량들은 1.6 가솔린 터보엔진 또는 그 이상이 장착됩니다. 이렇게 본다면 배기량은 이번 차량은 더 적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물가상승과 풀체인지가 된 차량의 가격 자체가 크게 상승하지 않아 매우 좋은 반응입니다.
트랙스 크로스 오버 옵션
트랙스 풀체인지에서는 LS, LT, ACTIV, RS 총 4가지 트림이 존재합니다.
LS트림
- 파워트레인/성능 : 1.2 가솔린 터보 엔진, 6단 자동변속기,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후드 인슐레이션
- 안전 사양 :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힐스타트 어시스트 포함), 6 에어백, 디지털 후방 카메라,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스피드 리미터,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
- 외관 사양 : 17인치 스틸 휠 및 휠커버, 블래그 스키드 플레이트,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LED 테일램프, LED 보조 제동등,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조절, 열선내장, 전동 접이식), 어쿠스틱 윈드쉴드 글래스(차음), 바디컬러 샤크핀 안테나
- 내장 사양: 3.5인치 모노 LCD 클러스터, 젯 블랙 & 블루 포인트 인테리어, 블랙 & 그레이 직물 시트, 매트 실버 IP 및 프론트 도어 데코 패널, 뒷좌석 6:4 폴딩시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및 컵홀더, 맵램프 & 룸램프
- 편의사양 : 오토홀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메뉴얼 에어컨,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동반석/뒷좌석 원터치 다운 파워윈도우, 크루즈 컨트롤, 캡리스 퓨얼시스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오토라이트 컨트롤, 헤드램프 레벨링, 리어와이퍼, 12V 파워 아울렛
- 멀티미디어: 8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 오디오 스트리밍,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트 컨트롤, 일루미네이팅 듀얼 USB 포트 4 스피커
LT트림
- LS 기본 품목 제공
- 안전 사양 :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 외관 사양 : 17인치 브라이트 실버 알로이 휠, 실버 인서트 스키드 플레이트
- 내장 사양 : 블랙 콤비 시트, 글로스 실버 IP 데코 패널, 글로스 블랙 프론트 도어 데코 패널, 동반석 시트백 포켓, 인조가죽 스티어링 휠
- 편의 사양 : 앞좌석 3단 열선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풀오토 에어컨, 뒷좌석 에어벤트, 버튼시동 & 스마트키 시스템, 2열 일루미네이팅 듀얼 USB 포트(충전 전용)
ACTIV트림
- LT 기본 품목 제공
- 안전사양 : 스마트 하이빙
- 외관사양 : 18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 및 블랙 휠 캡, ACTIV 전용 티타늄 크롬 외장, 글로스 블랙 외장( 그릴, 아웃사이드 미러), 루프랙, 쉐보레 블랙 보타이(앞/뒤)
- 내장 사양 : 젯 블랙 & 아르테미스 포인트 ACTIV 인조가죽 시트, 글로스 그레이 IP 및 프론트 도어 데코 패널, 쉐보레 블랙 보다이(스티어링휠), 8인치 클러스터
- 편의 사양 : 앞좌석 3단 통풍시트, 운전석 8WAY 전동시트 & 전동 요추 받침, 러기지 보드, ECM 룸미러, 하이패스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 멀티미디어 : 11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무선 폰 프로젝션, 6 스피커
RS트림
- RS 기본 품목 제공
- 외관 사양 :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 및 블랙 휠 캡, RS 전용 외장(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 블랙 루프 & 샤크핀 안테나, 블랙 트랙스 레터링, RS 뱃지), 글로스 블랙 외장(그릴, 아웃사이드 미러, 스키드 플레이트 인서트, 루프렉)
- 내장 사양 : 젯 블랙 & 레드 포인트 RS 인조가죽 시트, 글로스 블랙 IP (RS 로고) 및 프론트 도어 데코 패널, D컷 스티어링 휠, 프론트 도어 실 플레이트, 블랙 헤드라이너
LS트림은 깡통이라고 불리지만 깡통답지 않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옵션이 상당한 수준입니다. 디지털 후방 카메라, 긴급 제동서비스, 보행자 감지, 오토홀드, 8인치 터치 스크린이 있고 또한 외관 등이 모두 LED인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신형 트랙스 크기
전체적으로 외관은 이전 모델보다 날렵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고는 낮아졌지만, 길이와 폭은 전체적으로 길어지고 넓어졌습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랑 비교하면 크기가 더 큽니다. 소형 SUV지만 너무 작지 않아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장 4540mm
- 전폭 1825mm
- 전고 1560mm
- 휠베이스 2700mm
마무리
다른 브랜드에서는 유상으로 제공되는 옵션들이 가장 낮은 트림에서도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다는 것에 대해 놀랐고 가격이 너무 착하게 출시되어 정말 충격이었습니다. 유상으로 제공하는 옵션의 비용도 착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최고 등급의 트림에서도 인조 가죽이 사용되거나 메모리시트 등이 없는 것은 아쉽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어느 정도 타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출시와 함께 엄청난 인기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앞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격 경쟁률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보여주는 좋은 선례가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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